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 주소 확인 방법

by 홍글동 2020. 2. 11.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핀(PIN)번호 입력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으면, 어느 순간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알림이 온다.
확인하는 방법은 메일이나,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가면 된다.
광고 게재 제한 경고와 같은 곳에 나와있으니 찾기 쉬울 것이다.

내가 입력한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

  1. 왼쪽 사이드바에서 "지급" 클릭
  2. 내 수입이라고 써있는 곳에서 아래에 "설정" 칸에 있는 "설정 관리" 클릭
  3. "결제 프로필"에서 "이름 및 주소" 확인

보통 주소는 제대로 작성되어 있음

기억에 애드센스 가입할 때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다.
그래서 나도 딱히 수정은 필요 없었다.
하지만 만일 틀리게 기입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은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우편 발송까지의 기간

12월 말쯤? 핀번호가 적혀있는 우편을 발송했다고 나왔는데, 오늘에서야 도착했다.
전화번호가 입력되지 않아서 늦게왔나? 싶어서 어제 다시 신청했는데....
어제 신청까지 합쳐서 총 3번 신청했는데, 오늘 2장이 한번에 도착했다.
모두 같은 핀번호가 적혀있었다.

핀번호를 입력하지 않는다면?

100달러를 벌어도 지급이 안된다고 한다.
물론 광고 수익은 계속 올라간다.
그리고 3번 틀리면 골치 아파지고, 4개월인가? 입력 하는 데 일정 기간이 있으니
우편이 도착하지 않는다면 계속 재발송을 신청하는 것이 좋다.
열심히 100달러 모았는데 핀번호를 입력하지 못하면 엄청 억울할 거 같다.

핀번호까지 입력한 다음은?

이제 계좌를 설정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나는 100달러 모아지면 그 때 계좌를 추가하려고 한다.
100달러까지 아직도 멀었다는 게....

이전글

글 10개로 애드센스(애드고시) 합격하기
광고 게재 제한이 해제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