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스킨 수정 중 (북클럽 스킨 베이스)

by 홍글동 2020. 4. 15.

 

지금 블로그 스킨 수정 중이다. 이 블로그에서 하는 건 아니고, 다른 블로그에서 수정 중이다. 여기서 하면 괜히 사이트맵 계속 올려야 해서 다른 블로그에 하고 있다. 거의 하루 버린 것 같다. 남들은 쉽게 하겠지만 나는 상당한 컴맹이라 이것 저것 헤메다가 지금 거의 완성단계에 있다. 사실 많은 생각이 있지만 프로그래밍 실력이 부족해서 우선 이 정도로 멈추려고 한다. 아직 적용한 것은 아니지만, 지금도 약간 수정한 상태다. 어제 글씨 크기 줄이고 방문자 수는 하단으로(푸터/Footer) 내렸다. 깔끔해 보이고 싶어서 수정했지만 오히려 가독성이 떨어졌다. 

 

현재 수정한 것들

1. 다크모드 부족한 부분들 보완 (댓글창, 방명록 등)

2. 커버 다크모드 추가 (뉴스레터, 섬네일 리스트)

3. 커버-섬네일리스트의 디자인을 인스타그램 방식으로 변경

4. 뉴스레터 직사각형 사진을 정사각형으로 변경

5. 포스트커버(카테고리 섬네일)를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

6. 폰트 변경

7. h5를 추가하여 얇은 형광펜으로 밑줄 친 것 같은 느낌 추가 (아예 h2,h3,h4로 바꿀까 생각 중)

8. 헤더 부분 메뉴 삭제 (사이드바 아님) 및 모바일에서 헤더 세로길이 축소

9. 모바일에서 사이드바 불투명하게 변경

10. 헤더, 푸터, 사이드바 선 제거

11. 사이드바에 방명록 추가

12. 스크롤 인디케이터(스크롤 상태바) 추가

13. 블로그 제목 옆에 로고 함께 나오게 변경 (로고 추가 안하면 그냥 블로그 제목만 나옴)

14. 본문과 댓글 사이에 다른 글(관련글 X) 삭제

15. 본문의 제목부분 포스트커버 삭제

16. 본문 이미지 외부에 효과 추가

 

앞으로 추가하고 싶은 것들

1. 댓글창 수정

2. 모바일에서 카테고리 확인 시 사진 2단 배열

3. 헤더 백그라운드 컬러 추가

 

우선 이정도다. 굉장히 많이 써놓았지만 사실 별거 없다. 지금 스킨이랑 크게 다른 점이 없고 조금 깔끔해졌다. 우선 메인화면을 인스타그램의 사진 배열(기본3x4 추가 가능)로 바꿨는데, 일상 블로그 하면 잘 어울릴 거 같다. 그리고 다크모드 부족했던 부분 많이 보완했다. 사실 내가 쓰는 것들만 보완했고, 가끔 수정해야겠다고 생각했던 것들 대다수를 바꿨다. (서치바는 너무 어려워서 계속 시도 중이다.)

 

이번에 스킨 수정하면서 이전 글들 전부 수정해야 할 상황이다. 그동안 h1을 너무 남발했던 것 같다. 본문 포스트커버 사진을 삭제해서 제목 밑에 바로 본문이 나오는데 그 상황에서 바로 H1이 나오게 생겼다. 앞으로 잘 쓰는 수밖에 없다. 그리고 h5에 형광펜으로 밑줄 친 것 같은 효과를 만들었는데, h2 와 h3로 바꿀지 생각 중이다. 아니다 h4로 바꿔야겠다. 제목 3이 h4였다. 사실 몇 달 전부터 마크다운만 사용해서 기본 에디터는 잘 몰랐는데 오늘 보니까 h4까지 사용할 수 있었다. 

 

헤더부분 색상을 추가하고 싶은데, 어떤 색이 좋을지 모르겠다. 페이스북, 트위터처럼 나만의 블로그 색상을 추가하고 싶은데 이쁜 색을 잘 모르겠다. 계속 고민 중이다. 

 

썸네일은 대부분 정사각형으로 수정했는데, 정사각형이 깔끔하기도 하고, 원래 정사각형을 선호해서 최대한 정사각형으로 바꿨다. 하지만 2단 배열은 잘 안돼서 계속 시도중이긴하다. 댓글창과 함께 굉장히 애먹고 있는 부분이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여기에 적용하고 써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