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시 오브 클랜 도둑고블린 파밍방법

by 홍글동 2021. 12. 31.



이번 포스팅은 클래시 오브 클랜 도둑고블린 파밍방법에 대해 작성하려고 한다.



사실 지금 클래시 오브 클랜은 "도둑고블린 시대"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도둑고블린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예전에 나는 도둑고블린과 슈퍼바바리안 중 슈퍼바바리안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현재는 도둑고블린으로만 파밍하고 있는 중이다.

한 가지 단점은 조금 손이 많이간다는 점이다. 마법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파밍 방법이 많이 달라지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언급할 방법은 4점프 3투명 파밍방법에 대해 작성하려고 한다.


유닛과 마법

1. 도둑고블린 전부
2. 점프 4개
3. 투명 3개
4. 클성유닛: 예티 2 발키리 1 바바리안 1 신속 3 통나무 발사기

점프를 5개 들고가도 괜찮다. 점프가 많으면 벽을 통과하기 용이하니까 자원을 더 많이 털 수 있지만, 홀이 가운데에 있으면 투명이 1개뿐이기 때문에 홀 부술 기회가 딱 1번이라는 것도 명심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지진을 사용해서 벽이 뭉쳐있는 곳을 한번에 부수고 진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 방법은 제대로 사용해본 적이 없고, 손도 많이 가기 때문에 점프, 투명 조합을 사용하고 있다.

클성 마법에서 신속말고 다른 마법을 받는 것도 괜찮지만 개인적으로는 신속이 가장 괜찮다고 생각해서 신속을 받는 중이다.

일반적으로 11홀부터 14홀까지 도둑고블린, 점프, 투명만 있으면 파밍을 할 수 있다. 그래서 본캐를 제외한 내 부캐들도 클전 연습에 쓸 라벌조합과 도둑고블린, 점프, 투명만 올리고 있는 중이다.

즉 11홀까지 클전을 할 게 아니라면 그냥 고블린, 점프, 투명만 업그레이드 하자.


방법

방법이라고 할 것도 없다. 별을 모아야 할 경우에는 홀이 한쪽으로 쏠려있는 맵이 좋고 자원을 털어야 할 경우에는 저장소가 너무 안쪽으로 들어가있지 않고, 정제소가 벽 안으로 들어가지 않은 맵을 선택한다.

가장 좋은 진입 맵은 정제소에 자원이 가득 찬 것이 좋지만, 요즘은 보통 그럴 일이 없기 때문에 저장소가 너무 안으로 들어가지 않은 맵이 좋다.

보통 소모되는 고블린은
정제소: 고블린 1기
저장소: 고블린 2기
클랜성: 고블린 4-5기
홀: 위치에 따라 고블린 10기 정도, 적절한 투명마법 사용시 10기 미만

보통 이런 식으로 건물 앞에 각각 고블린을 저 수만큼 뿌려주면 된다.

클성 유닛을 지원 받고 가면 2별 또는 완파를 할 수 있다. 클성 마법을 신속으로 받는 이유는 통나무 발사기로 벽 전부 뚫어놨는데 아깝게 홀을 부수지 못할 경우 신속 마법으로 고블린을 빠르게 보내서 없애려고 받고 있다.


주의사항

점프5개+ 투명 1개를 들고 홀치기를 할 때 보통 기회가 한번 뿐인데 무턱대고 고블린 보내놓고 투명을 쓸 게 아니라 주변 함정(특히 토네이도트랩)을 없앤다는 생각으로 고블린들을 정찰로 보내고 나서 함정이 없어진 걸 확인 한 후에 투명마법을 써서 홀을 부순다.

점프 마법을 쓸 때 될 수 있으면 벽 하나만 걸치는 게 아니라 여러개 걸칠 수 있도록 뿌리는 게 마법을 아끼는 지름길이다. (이건 지진마법 쓰는 개념과 비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