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 인터넷 속도 측정 프로그램 삭제 방법 (맥 유저용)

by 홍글동 2021. 10. 22.

최근 집 인터넷 속도가 잘 안나와서 속도측정을 해봤다. KT에 이의제기를 하기 위해서는 KT 홈페이지에 있는 품질보증 테스트를 해야하는데 그 때 속도 측정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한다. 5회 측정결과 기가인터넷의 속도가 100Mbps도 안나오는데, 더 문제는 속도 측정 프로그램이 안보이는 곳에 숨어있다는 점이다. 인터넷에 보면 2014년 기준으로 되어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2021년 기준 KT 인터넷 속도 측정 프로그램 삭제 방법올 올려보려고 한다.

 

 

KT 공홈에서 제시하는 삭제방법

  1. 라이브러리에 가서 KTSpeedClient 삭제
  2. LaunchDaemons에서 com.kt.speed.client.plist 삭제

기본적으로 위의 사진 및 설명이 KT 공식 홈페이지에 있을텐데 막상 라이브러리에 가서 삭제를 하려고 보면 KTSpeedClient가 없는 경우가 있다.

 

 

다른 방법

  1. 파인더 실행
  2. 이동 -> 폴더로 이동
  3. /Library/ 입력
  4. KTSpeedClient 폴더 삭제
  5. LaunchDaemons에서 com.kt.speed.client.plist 삭제

 

 

여담

유튜버 잇섭 때문에 인터넷 속도 관련 문제가 공론화 됐는데 나는 해당 안되겠지 생각했다가 최근 인터넷 속도가 느려진 느낌이 들어서 테스트 해보니까 100Mbps도 안나오고 있었다. 진짜 문제가 많다고 생각한다. 우선 품질테스트 후 이의신청을 해놨고, 내일 9시 이후로 KT 품질케어쪽으로 전화를 해볼 생각이다. 그리고 아이폰 12 구매 후 들어놨던 선택약정도 이달 말에 끝나서 알뜰폰으로 갈아탈 생각이다. 마음 같아서는 인터넷도 옮기고 싶지만 다른 곳은 kt보다 떨어지는 것 같아서 계속 사용해야할 듯싶다. 다른 기가인터넷 사용자들도 품질보증 테스트와 속도측정 테스트 모두 자주 해볼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