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하락, 난 다행인건가?

by 홍글동 2022. 1. 23.

예전 포스팅에서 구글 애드센스로 얻은 수익을 해외주식에 투자해야겠다고 포스팅 했었다. 그 이후로 투자를 하기 전에 주식을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차트는 어떻게 보는건지, 현재 경제 상황은 어떤지에 대해 찾아보고 있었는데, 작년부터 슬금슬금 계속 나왔던 "현금화 해야한다" 라는 경고가 실제로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다. 물론 내일 장이 열리면 또 반등을 할지도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엄청난 하락장으로 인해 많은 이야기가 오고가고 하는 중이다.

물론 다행히 투자는 아직 안했지만 인터넷에서 많이들 하는 말인 하락장에서 tqqq 분할매수니 뭐니 이런 걸 급하게 들어갔으면 지금 나도 하락맛을 봤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나는 작은 금액으로 맛보기만 하는 것이지만 그래도 작은 돈도 돈이기 때문에 기분이 썩 좋진 않으니까.

정말 잘 아는 사람들인지 찍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부 사람들은 1월이 되기 전부터 어느정도의 주식을 팔아 현금화를 시키고 있었고, 그런 글이 올라오면 조롱식의 댓글이 달리는 광경을 목격했는데, 정말 주식이라는 건 굉장히 넓은 안목을 가지고 봐야한다는 점을 깨닫게 한다.

하락장이라고 분위기가 너무 어두운 건 아닌 것 같았다. 물론 돈을 잃은 사람들은 굉장히 예민했는데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은 것 같았다. 어제 모 커뮤니티를 보니 일론 머스크가 장난스럽게 재평가 되고 있었다. ceo가 직접 고점에서 주식을 매도하면서 시그널을 줄 정도로 주주밖에 모르는 바보라는 식의 재평가이다. 이런 걸 보면 많은 생각이 든다. 정말 많은 생각이 들어서 이걸 적기도 힘든데, 그 중 "그래도 계속 오르겠지" 라는 욕심을 버려야 하는 게 중요하다는 걸 깨닫는다.

마지막으로 궁금한 게 하나 있는데 지금(2022년 1월 23일 기준) 미국 주식이 저점이라고 판단하고 tqqq를 분할매수 해야겠다는 사람들이 맞은 건지 틀린 건지 궁금하다. 이 사람들은 정말 알고 있어서 분할매수를 들어간건지 아니면 그냥 투기였던건지 궁금해졌다. 그리고 용기가 대단한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