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시 오브 클랜 빠르게 무과금 6장인 만드는 방법

by 홍글동 2021. 9. 16.



이번에는 클래시 오브 클랜 빠르게 6장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할 예정이다.

정확하게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6장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클오클은 돈이 정말 많지 않는 이상 현질로 올릴 수 있는 건 한계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해야 빠른 시간 내에 높은 홀에 도달할 수 있고, 그로 인해 클래시 오브 클랜의 꽃인 클전을 재밌게 즐길 수 있다.

물론 무과금이 아닌 돈이 많은 유저라면 해당하지 않는 글일 수 있다.


6장인 조건

먼저 6장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O.T.T.O.의 집 5레벨을 만들어야 하는데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각 레벨당 조건이 필요하다.

레벨 1: 10만 골드
레벨 2: 본 기지 건물 3개 개조
(대포: 6홀 7레벨, 아처타워 8홀 10레벨, 박격포 10홀 8레벨 이후부터 개조 가능하기 때문에 본 기지 최소 요구 홀이 10홀)
레벨 3: 대포카트 18레벨 달성
레벨 4: 메가뇌전탑 9레벨 달성
레벨 5: 배틀머신 30레벨 달성

하지만, 순서대로 할 필요없고 올릴 수 있는 것부터 빨리 올려서 한번에 레벨 5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본 기지 개조에 몰두해서 대포카트 레벨을 올리는 게 늦어져서도 안되는 것처럼.


장인기지 유닛 업그레이드 추천

자신있게 설명할 수 있다. 무조건 벌룬, 미니언, 대포카트만 올린다.

내 경우에는 6장인 이후로 장인기지는 클랜게임 때만 하는데, 페카나 다른 유닛들을 전부 18레벨까지 올렸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벌미만 사용중이다. 진짜 벌미만 올리면 된다.


왜 지상유닛은 추천하지 않는가?

컨트롤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게임을 하나하나 신경쓰면서 하는 유저들이라면 편한 대로 하면 되지만, 나는 본기지에서도 클전이나 파밍하느라 바쁜데 장인기지까지 하나하나 컨트롤할 시간이 없다.
그런데 벌미는 보통 일자로 벌룬 보내고 그 뒤에 미니언 보내면 평균 60% 2별 이상 나온다.


벌미 비율과 컨트롤 방법?

먼저 벌룬과 미니언의 비율은 최대인구 기준 6벌룬 나머지 올미니언이다.

1. 훈련소에서 벌룬이 나오기 전
미니언을 대공폭탄과 로스터의 반대방향으로 뿌려준다.

2. 벌룬과 미니언을 모두 뽑을 수 있으면
기본적으로 벌룬 먼저 뿌려주고 그 뒤에 미니언을 뿌려주는데 바로 뒤에 뿌려주는 것보다는 어느정도 거리를 벌려주는 게 좋다.

그리고 벌룬 레벨이 올라갈수록 1번과 다르게 대공폭탄, 로스터, 홀이 있는 방향으로 뿌려주는 편이 좋다.

직접 해보면 자신만의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기지 업그레이드 순서

순서는 딱히 없다. o.t.t.o. 업글에 필요한 건물과 배틀머신을 올리는 게 중요하다. 그렇다고 방타를 전부 버린다는 생각을 해서도 안된다. 6장인 조건 만드는 동안 방어타워 업글 할 시간이 없는 게 아니기 때문에 틈틈히 방어타워도 챙기면서 조건을 채워나가는 게 좋다.

방어타워를 너무 신경쓰지 않으면 나중에 상대가 내 기지를 완파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신경쓰는 게 좋다.

내 경우에는 공중공격을 최대한 방어할 목적으로 방어타워들을 업그레이드 했다. 로스터와 대공폭탄을 가장 먼저 올리고 그다음에 여유가 생기면 대공포까지 올렸고 그 외엔 6장인 열고나서 방어타워를 올리기 시작했다.

장벽의 경우에는 최대한 올리지 않는다. 왜냐하면 매 시즌마다 도전에서 장벽 올리는 퀘스트가 나오는데 그 때 싼 비용으로 올려주는게 좋기 때문이다.

다른 자원 생산하는 건물은 당장 올리지 않아도 된다. 올리면 은근 쏠쏠하긴 하지만 굳이 올릴 필요는 없다.


3줄 요약

1. 클오클 특성상 미친듯이 빨리 올릴 방법은 없음, 대신 최대한 효율적으로 올린다는 생각으로 임한다.
2. 유닛은 벌룬, 미니언, 대포카트만 올린다.
3. 배틀머신, 박격포, 메가뇌전탑, 본기지 개조 하다가 여유 있으면 방어타워도 가끔 올려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