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MM 유망주/원더키드/본좌 검색이 안되는 문제에 관한 답변

by 홍글동 2020. 4. 15.

 

예전에 내가 FMM2020 유망주, 본좌, 원더키드에 관한 글을 올렸다. 그 글을 보면 생각보다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내가 발견한 문제는 2가지다.

 

 

1. FMM 게임 내에서 이름과 사진의 이름이 다를 경우

위 사진에 나온 선수는 같은 선수다. 내가 FMM 새로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찾는 선수 중 하나인데, 얘를 Pedro나 곤잘레스로 검색하면 검색이 안된다. 많은 유저들이 저 공략을 보고 검색이 안돼서 애먹었을 수 있다. 게임에서는 통성명을 쓰지 않는 문제 때문인 것 같다.

 

 

2. FMM 새로 시작 시 유망주가 뛰고 있는 리그를 활성화 하지 않았을 경우

첫 시작을 벤피카로 했을 때 Nuno 검색 시
검색된다!
4대리그를 키고 레알마드리드로 첫 시작 시 검색 안되는 현상

사진을 보다시피 포르투갈에서 뛰고 있는 유망주를 검색하고 싶은데, 포르투갈 리그를 활성화 한 것과 하지 않은 것의 검색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가뜩이나 리그 4개밖에 활성화를 못 하는 상황이라 너무 아쉬운 상황이다. 보통 유저들이라면 K리그나 4대리그 덧붙여 프랑스까지 5대리그를 많이 할텐데 이 때 검색이 안되는 선수들이 많아서 굉장히 아쉬운 상황이다.

 

 

해결방법

2번 같은 경우에는 리그 활성화 하면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1번 같은 경우에는 구글에 검색하면서 하는 게 가장 좋다. 물론 귀찮은게 문제다. 그 외에 너무 어린 선수 같은 경우에는 모바일 버전에서는 누락됐을 가능성이 높다.

댓글